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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 데이터 마트 (Data Mart)
-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사용자 사이의 중간층에 위치함
- 하나의 주제 또는 하나의 부서 중심의 데이터 웨어하우스
- 데이터 마트 내 데이터는 대부분 데이터 웨어하우스로부터 가져오기도 하고 자체적으로 수집될 수도 있다.
▶ 데이터 웨어하우스 (Data Warehouse)
- 사용자의 의사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데이터베이스에 축적된 데이터를 공통의 형식으로 변환해서
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
-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방대한 조직 내에서 분산 운영되는 각각의 데이터 베이스 관리 시스템들을
효율적으로 통합하여 조정ㆍ관리한다.
※
- 데이터 마트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데이터들은 데이터 웨어하우스로부터 받아오는 데이터
- 받아온 데이터를 처리과정을 통해 분석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자료로 변환을 해야함
- 이렇게 만들어진 변수는 요약변수와 파생변수로 나뉜다.
▶ 요약변수
- 수집된 정보를 분석에 맞게 종합한 변수
- 데이터 마트에서 가장 기본적인 변수로 데이터 분석을 위해 만들어지는 변수다.
- 많은 모델에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어 재활용성이 높다.
▶ 파생변수
- 사용자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거나 특정 함수에 의해 값을 만들어 의미를 부여한 변수
- 매우 주관적일 수 있어 논리적 타당성을 갖추어 개발해야함
- 세분화, 고객행동 예측, 캠페인 반응 예측에 매우 잘 활용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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