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나의 나이는 1997년생으로 올 해 28살이 되었다.
사실 남자들은 26~27 이 때 취업을 하여 돈을 벌고 저축하며 생활하지 않을까 싶다.
월급을 받으면서 느끼는 점은 다 비슷할텐데
이 돈 언제 모아서 집 언제 살까 이런 생각들은 다들 해보지 않았을까 싶다.
현재 나는 집 근처의 회사에 다닌지 5개월이 지났다.
회사는 역시 다니기 힘들다 ㅠㅠ 내가 유독 회사 적응이 느린 것도 있는 것 같고..
회사 내에서는 나의 원래 성격이 안나오고 정말 달라진다는게 나도 느껴진다.
이렇다 보니 회사 다니기는 참 싫고 안다니려면 어떻게 해야하나? 싶은 생각이 계속 들었는데
역시 방법은 돈이 많은것인가..
그렇다면 돈을 어떻게 해야 빨리 모으고 불려나가서 내가 은퇴를 할 수 있을까 생각해보았다.
그렇게 우선 나의 상황을 살펴보았다.
다행히(?) 셔틀버스가 있어 교통비를 아낄 수 있고, 따로 자취를 하지 않기 때문에 저녁도 집에서 해결할 수 있다..!
이것만으로도 거의 100만원은 아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정말 주변 친구들이나 자취하는 분들을 보면 숨만 쉬어도
돈이 나간다는걸 알 수 있다. 나는 지금 이렇게 나의 유리한 상황을 어떻게든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.
돈을 최대한 아끼고 아낀만큼 굴려 나가야한다!
아직 첫 번 째 글이라 정리가 되지 않지만 앞으로의 글들은 내가 사회초년생으로서 투자하는 방법, 유튜브나 책을 읽고
공부한 내용 정리, 앞으로의 매매 일지 더 나아가 기업 분석등을 할 수 있게 노력할 것이다.
728x90
'돈 관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개미 탈출 일지] 내 돈! 어디로 빠져 나가고 있지? (0) | 2024.03.02 |
---|